해남군, '지역 문화예술 거점' 미술관 조성

데모 바이라인 승인 2022.02.16 10:54 의견 0
X

해남군, '지역 문화예술 거점' 미술관 조성

전남 해남군은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공간 확충을 위해 해남군립미술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임시미술관을 조성한다.

임시미술관 장소는 해남읍 (구)국토정보공사 해남진도지사로, 건물 1층과 2층을 리모델링해 조성할 계획이다.

군민 의견수렴을 거쳐 실시설계 후 올해 중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임시미술관은 미술 분야 다양한 장르의 전시를 기획하는 전시 공작소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지역작가 발굴, 소규모 전시 개최 등을 통해 단순한 전시 공간에서 벗어나 미술의 다양하고 기능적인 면을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효율적인 미술관 운영을 위해 리모델링과 관련한 의견수렴도 진행한다.

리모델링과 관련된 사항은 물론 작품 전시, 공간 활용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2월 28일까지 받을 예정이며 의견 제출은 해남군청 문화예술과 방문 및 전화를 통해 접수받는다.

한편 해남군은 예향 해남의 문화예술을 더욱 활성화하고 수집, 전시, 교육 등 군민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의 거점 마련을 위해 오는 2025년을 목표로 해남군립미술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립미술관 설립의 전 단계로 운영하는 임시미술관이 효율적으로 운영돼 작지만 큰 울림이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되길 바라며 지역예술인들이 성장하는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주의> 전재용 기사는 제목과 원문을 동일하게 전송하시면 안됩니다. 제목과 본문의 일부 내용을 자사에 맞게 일부 수정 후 전송 바랍니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