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제49회 「상공의 날」 기념식 개최

총리 전수 12명 포함 산업유공자 198명 포상

최태문 승인 2022.03.29 18:07 | 최종 수정 2022.04.07 11:06 의견 0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3.29일 14시 대한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산업유공자, 정부, 유관기관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9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기념식은 코로나와 글로벌 공급망 위기속에서도 역대 최고수출액 달성과 실물경제 회복 등 경제위기를 극복하는데 기여한

상공인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하여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아울러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며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 온 상공인의 헌신과 노력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상공인, 당신이 대한민국입니다”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기념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기념사(대한상의 회장), △주제영상, △유공자 포상 국무총리 전수, △총리 축사, △축하 및 응원메시지 영상, △기념촬영, △폐식 순으로 진행(유튜브 생중계 방송)됐다.

위기 극복과 산업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한 상공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산업유공자 198명에게 포상을 실시했다.

특히, 산업활력 회복(수출․고용창출), 산업구조 혁신(소재·부품·장비 국산화, 신시장 개척), ESG 경영 등에서 뚜렷한 성과를 낸 정부포상 수상자 12명을 초청하여 총리가 직접 전수했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