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제12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지역사회 발전,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 공로 인정받아
최태문
승인
2022.04.03 18:14
의견
0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제12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이 31일 경기도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박옥분 의원은 제9대 경기도의원을 시작으로 ‘소외계층의 꾸준한 지원이 우리 사회를 더 건강하게 만든다’ 신념을 토대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만 4년을 뚝심 있게 활동했고,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을 맡아 책임 있는 리더십을 선보였으며, 후반기에는 교육행정위원회에서 경기 교육가족과 학생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아울러 박 의원은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매진하여 ▲ 북수원도서관 리모델링 사업 ▲ 두견·천천·샘터 및 백설어린이공원 리모델링 ▲ 서호천 산책로 정비 ▲ 정자동 감성상권 조성 ▲정자시장 시설환경 개선 ▲ 호매실·천천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등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 수원 시민의 삶의 질 개선에 힘썼다.
이날 수상에 대해 박 의원은 “경기도의원으로써 항상 도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방의회 발전 및 주민의 삶 속에서 마땅히 해야 할 본연의 소임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보람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경기도민이 없도록 모두가 잘사는 내일, 공평하고 정의로운 미래로 나아가도록 도민과 함께 끊임없이 소통하고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17시 시·도의회의원의 의정활동을 평가해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