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가족, 역사 愛 빠지다”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가족과의 친밀감 강화 프로그램 “자녀와 함께하는 문화유적 답사” 5일 운영
한석훈
승인
2019.10.10 13:38
의견
0
동두천시, “가족, 역사 愛 빠지다” 문화체험 프로그램 진행
동두천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자녀를 둔 가정 41명을 대상으로, 지난 5일 자녀와 함께하는 문화유적 답사 “가족, 역사 愛 빠지다” 2회차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족, 역사 愛 빠지다”는 가족 구성원과의 친밀감 형성과 양육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시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번 2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서울의 역사와 시대별 모습을 볼 수 있는 서울 역사박물관과 우리나라 방송역사를 알아보고 문화탐방을 할 수 있는 MBC월드를 방문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A씨는 “주말에 자녀와 함께 서울 역사박물관을 방문하여 수도 서울의 역사에 대해 알 수 있었고, 특히 자녀는 MBC월드를 방문하여 평소 TV에서만 보던 예능, 역사, 교양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어 즐거워했다.”고 말했다.
“가족, 역사 愛 빠지다” 3회차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19일 관내 초등학교 5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 자녀와 그 부모를 대상으로, 청와대 사랑채,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 등을 방문하여 자유롭게 역사에 대해 공부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