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19 어린이 안전박람회 개최
‘교통안전, 화재 및 지진대피 체험 등 어릴 때부터 안전 생활화
장영승
승인
2019.10.10 16:32
의견
0
2019 어린이 안전박람회 개최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포항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2019 포항 어린이 안전박람회’가 지난 10일 만인당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어린이 안전박람회의 행사기간은 12일까지이며, 10~11일은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12일은 일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어린이집 영유아만을 대상으로 했으나 올해는 일반 어린이도 참여할 수 있게끔 대상을 확대했다.
교통안전, 재난생활안전, 화재대피, 수상안전, 전기가스안전 등 12개 주제별로 25개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이 어려운 1~2세 영아를 대상으로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대강당에서 안전뮤지컬을 관람하게 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양씨는 “아이들이 안전에 대해 단순히 글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어 좋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아 안전에 대해 아이들이 쉽게 받아들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가 시정의 최우선 목표인 만큼 어린이들에게 여러 가지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게 포항지역에 특화된 어린이 안전박람회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