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가정위탁 부모 & 담당자 교육 실시
모든 위탁아동의 따뜻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
이정욱
승인
2019.10.11 14:30
의견
0
김천시
김천시는 지난 10일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대리양육·친인척 가정위탁아동 부모 및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 위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가정위탁아동 부모들이 아동과 친밀한 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위탁아동의 행복과 건전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오늘 교육을 통해 위탁아동의 발달특징 및 양육기술훈련 등의 교육시간을 갖고 각 위탁가정의 양육과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서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전문가와 함께 그에 대한 해결방안도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그동안 위탁 아동을 양육하면서 육아 또는 아동 교육 등의 문제로 어려움과 스트레스가 많았을 위탁부모들을 위해 비누꽃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양육부담을 잠시 덜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가족행복과 장재근 과장은 이날 교육에 함께하며 “친부모도 아이키우기 힘든 세상이라고 호소하는 사회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위하는 마음으로 헌신적으로 돌봐주고 있는 위탁부모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교육을 계기로 위탁가정이 행복하게 지내고, 위탁아동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