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기획단장, 자치분권 선도도시 대구 바로알기 특강
14일 경북대 주관‘2019년도 공공기관 경영자 과정’
한석훈
승인
2019.10.11 14:30
의견
0
김승수 자치분권기획단장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핵심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총괄 조정하는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김승수 자치분권기획단장이 오는 14일 오후 경북대학교에서 ‘자치분권 선도도시 대구 바로알기’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날 강연은 경북대학교가 운영하는 ‘2019년도 공공기관 경영자과정’ 초청으로 대구도시공사, 한국도로공사 등 대구지역 내 공공기관 고위직들로 구성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대구 부시장을 역임한 김 기획단장은 이날 특강에서 공직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대구 바로알기와 자치분권 추진현황을 소개한다.
특히 보수지역으로 잘못 알려진 대구지역에 대한 오해를 깨뜨리기 위해 대구 역사 속에서 실질적으로 주도한 일제강점기 국채보상운동과 1960년대 2·28민주운동에서부터 최근 자치분권 선도도시로서 대구시가 펼치는 분권활동 등 혁신하는 대구의 진면목을 설명한다.
아울러 지난해 9월 자치분권위원회가 발표한 ‘자치분권 종합계획’에 담긴 33개 자치분권 과제 추진현황을 소개하고, 현재 국회가 심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과 지방이양일괄법 제정안, 자치경찰 실시를 위한 경찰법 개정안 처리에 많은 관심을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코엔 뉴스> ⓒ코엔웍스 | 상업적 용도로 무단 전제, 재배포를 금지합니다.